광양읍, 2023년 1분기 봉사단체 소통의 장 마련
지역 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봉사단체 소통 간담회 개최
전광투데이
승인
2023.04.03 11:39
의견
0
광양시 광양읍은 29일(수) 광양읍 봉사단체장, 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분기 봉사단체장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참석자 소개를 시작으로 ▲광양읍 주요 현황 보고 ▲지역 주요 사업 보고 ▲업무 협약 체결 ▲의견 수렴 ▲협조 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광양읍 봉사단체 간 정보를 공유하고 애로 및 건의 사항을 듣고 답변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광양읍과 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양읍 17개 봉사단체 간 지역 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재능기부 활동처 발굴 및 활동․연계․홍보 지원 ▲지역사회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및 환경정비 등 지역 사회공헌 활동 추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강화 등이다.
김종호 광양읍장은 “오늘 간담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봉사단체 간담회 자리로 봉사단체 간 협력을 증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봉사단체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광양읍이 늘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읍은 앞으로 분기별 봉사단체 간담회를 개최해 봉사단체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 청취 등 소통행정을 통해 행복 1번지 살기 좋은 광양읍을 만들어갈 계획이다./신영식기자
저작권자 ⓒ 전광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