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4년 인구감소대응 우수사례 행안부 장관상
‘AI 기반 바이오 헬스케어 클러스터로 도약…’ 우수사례
전광투데이
승인
2024.12.16 14:46
의견
0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10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4년 인구감소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행안부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인구 감소 문제의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지방자치단체 간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지역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열렸다.
행안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서면 평가를 통해 13개 시 군(광역 3곳·기초 10곳)을 선정했다.
동구는 ‘AI(인공지능) 기반 바이오 헬스케어 클러스터로 도약-창업지원과 일자리 창출의 선도 사례‘를 주제로 참가해 지역의 강점인 의료 인프라를 활용해 일자리 창출을 통한 정주 및 생활 인구 유입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 사업은 지역 내 집적화된 의료기관, 창업지원 인프라 자원을 매칭한 AI 헬스케어 인프라 및 생태계 구축으로 AI 관련 창업지원 및 기업환경 조성, 신규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혁신을 목표로 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올해 지자체 인구감소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인구관심지역 18곳 중 유일하게 본선에 진출해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대응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활력이 넘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재승기자
저작권자 ⓒ 전광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