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4월 14일 월요일부터 4월 20일 일요일까지 ‘공공 배달앱 먹깨비’로 주문 시 최대 5천 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특별 할인 이벤트를 추진한다.
할인쿠폰은 이벤트 기간 중 먹깨비 앱을 통해 1만 5천 원 이상 주문결제 시 즉시 적용된다. 축제 사전 4월 14일 월요일부터 4월 17일 목요일까지는 매일 선착순 200명이 2천 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축제 기간인 4월 18일 금요일부터 4월 20일 일요일까지는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 최대 5천 원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할인쿠폰 적용 방법은 ‘주문하기’에서 ‘할인 수단’을 선택한 후 ‘할인쿠폰 적용’을 누르면 된다. 한정 수량에 한해서 이벤트 기간 내내 1인당 매일 1회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맹점에서 발행한 자체 할인쿠폰이 있는 경우 중복 적용이 가능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전라남도는 제7차 민생대책 일환으로 1만 5천 원 이상 배달 주문 건에 한해 3천 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전라남도 배달비 무료 이벤트’와 공공배달앱 내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결제 시, 매월 1인 1회 선착순 6,400명에게 3천 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전라남도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할인이벤트’를 추진 중이다.
전라남도 할인이벤트와 강진군에서 추진하는 ‘강진군에서는 누구나 주말 3천 원 할인이벤트’, ‘전라병영성축제 기념 할인이벤트’ 등 이벤트 할인쿠폰은 최대 3개까지 중복 사용이 가능하니, 강진군 공공배달앱 먹깨비 소비자로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타 지자체나 민간 배달앱에 비할 수 없다.
먹깨비는 앱 내 결제 시 강진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상품권 구입 시 가능한 10% 할인까지 적용되어 공공배달앱 이용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크다. 먹깨비 앱 내 결제 방법은 ‘주문하기’에서 ‘결제 수단’ → ‘강진사랑상품권 결제’를 선택하면 가능하다.
공공배달앱 먹깨비 중개수수료는 1.5%로 민간배달앱에서 발생하는 입점비, 광고료가 없어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관내 소상공인과 강진군민 사이에서는 먹깨비 앱 가맹점 입점 및 이용이 업주와 소비자 모두에게 부담을 줄여주는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먹깨비 가맹점 신청은 먹깨비 사장님 사이트(https://boss.mukkebi.com/)와 먹깨비 고객센터(1644-7817)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다. 한편, 강진군 공공배달앱 먹깨비 가맹점 수는 261개소, 누적 회원 수는 7,034명, 누적 주문 수는 252,792건, 누적 매출액은 65억 원으로 전라남도 내 22개 시군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김오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