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다빈푸드뱅크 운영위원회 개최

전광투데이 승인 2024.07.24 18:14 의견 0

구례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구례군 다빈푸드뱅크”가 지난 7월 23일 2024년 상반기 구례군기초푸드뱅크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주요 사업의 자문을 통해 운영의 내실화를 확보하고 사업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구례군다빈푸드뱅크는 전남광역푸드뱅크, 군내 기업체, 제과점 등에서 주·부식류 및 간식류, 식재료 등 기탁 받은 식품을 재가복지대상자, 사회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식품류를 필요로 하는 약 100여명의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제공했다.
이번 운영위원회를 통해 저소득 주민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역 내 기관 MOU 및 홍보로 구례군다빈푸드뱅크를 알려 더 많은 기부처를 찾고 정보교류와 공유를 위한 노력을 해주기로 했다.
위원장 우경스님(사성암 총무)은 “이번 운영위원회를 통해 기부식품을 제공받는 이용자 뿐만 아니라 기부해주시는 업체까지 편하게 기부할 수 있는 기부문화를 확산하여 복지사각이 없는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례지역자활센터(양철승센터장)는 현재 8개 사업단(GateWay사업단, 무지개도우미사업단, 사랑찬들사업단, 지리산농부사업단, 손누리사업단, 까페드레사업단, 행복환경사업단, 곳간이 자연사업단)에 3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복지트럭 푸드뱅크 운영과 경제적인 자립뿐만 아니라 지역의 저소득층이 자활근로를 통해 열심히 노력하여 삶에 긍정적인 영향력으로 자활참여자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와 혜택을 제공해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이정훈 기자

저작권자 ⓒ 전광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